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인구·청년 정책 시민 대토론회 개최
기업‧노동자, 동 대표, 청년 창업가 등 150여 명 참석… 다양한 의견 제시
 
김예림 기자 기사입력  2018/10/31 [09:29]

 [데일리 대한민국]김예림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들과의 소통·공감을 통한 인구·청년 정책 발굴을 위해 지난 29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내 게스트하우스에서 ‘안산 인구·청년 정책 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 안산시인구청년정책시민대토론회개최     © 데일리대한민국

이날 토론회는 기업체 대표, 노동자 대표, 동 대표, 청년 창업가 등 총 15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토론회에서 시민들의 주요 관심사는 일자리와 교육, 문화였다.

 

기업체 대표와 노동자 대표들은 공단 내 문화‧복지 시설이나 편의시설 설치,  기업체 지원 강화, 드론이나 화장품 등 특정 산업의 집적화 및 활성화 대책 등을 요구했다.

 

학부모 대표로 참석한 한 시민은 안산시 교육의 미래를 위해 시장 및 의원들과의 간담회 개최를 제안하기도 했다.

 

청년 창업자와 예술가들의 의견도 눈에 띄었다.

 

대학을 졸업하고 창업에 도전하고 있는 청년들은 공간 지원과 콘테스트를 통한 자본금 지원, 지속가능한 지원을 위한 공장 설립 등을 요청했으며, 안산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들은 음악 창작소 유치를 위한 공간 마련과 주기적인 간담회 개최를 요구했다.

 

그 밖에도 청년 창업자, 은퇴자, 연금 소득자와의 연계를 통한 창업, 다문화 도시 경쟁력 강화 등 새로운 아이디어들도 제시됐다.

▲ 윤화섭 안산시장     © 데일리대한민국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윤화섭 시장은 “인구는 도시의 경쟁력이다. 안산시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소중한 자양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10/31 [09:29]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경주김씨 상촌공파 종회 정기총회 소집공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