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반월보건지소 ‘영유아 오감발달 놀이교실’ 성료
‘fun-fun’한 통합놀이 엄마들로부터 큰 호응 얻어
 
김예림 기자 기사입력  2018/10/31 [09:40]

 [데일리 대한민국]김예림 기자=안산시 상록수보건소 반월보건지소는 지난달 11일부터 6주간 관내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우리아기의 성장쑥쑥, 펀펀(fun-fun)한 통합놀이 교실」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 반월보건지소‘영유아+오감발달놀이교실’성료     © 데일리대한민국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아기의 오감 및 신체 단계적 발달과정과 가을이라는 계절에 맞는 눈높이 통합 교육을 통한 창의력을 키우는 교실을 운영해 영유아를 키우는 엄마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알록달록 색깔놀이, 건강한 곡식놀이, 아기 다람쥐와 도토리 등 계절에 맞는 주제로 엄마와 아기가 함께 참여해 접촉을 통한 정서적 유대감을 향상시켜 신체와 두뇌발달을 돕는 수업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엄마와 아기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교감을 나누며 좋은 애착 관계를 형성시켜주는 효과를 보였다.

 

반월보건지소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작한 오감발달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기의 건강한 성장과, 건전한 육아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10/31 [09:40]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경주김씨 상촌공파 종회 정기총회 소집공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