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청소년 조리사'수료식 개최
한‧중‧일식班 15명, 베이커리班 15명… 이론과 실습 기능 익혀
 
김예림 기자 기사입력  2018/10/31 [09:45]

 [데일리 대한민국]김예림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30일 단원구 소재 음식점에서 교육 수료생과 강사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조리사’ 수료식을 개최했다.

▲ 안산시‘청소년조리사’수료식개최     © 데일리대한민국

경기도교육청 ‘꿈의 학교’ 공모 사업으로 진행된 ‘청소년 조리사’는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안산시 평생학습과가 주관한 ‘학교밖 교육활동’으로, 조리사의 꿈을 가진 청소년 스스로가 참여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조리사’는 한‧중‧일식반 15명, 베이커리반 15명 학생들이 참여해 지난 6개월 동안 여성비전센터 조리실에서 총 42회에 걸쳐 조리 이론과 실습 기능을 익히며 실력을 다졌다.

 

또한, 프로그램 중간에는 그동안 배운 재능을 토대로 학생들이 메뉴를 구성해 실제로 창업에 도전해보는 ‘꿈의 레스토랑’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수료증을 받은 후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 공유하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들에 대해 토론했다.

 

또한 6개월 동안의 교육활동을 담은 사진을 전시하며 추억을 되새겨보기도 했다.

 

여환규 안산시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의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힘이 생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평생학습원도 청소년들의 진정한 교육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10/31 [09:45]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경주김씨 상촌공파 종회 정기총회 소집공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