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6회 물류의 날,“4차 산업혁명시대 물류가 대한민국의 미래다”
11월 1일 기념식서 유공자 표창·우수기업 인증서 수여
 
김기숙 기자 기사입력  2018/10/31 [11:39]
    Korea SCM & Logistics Festival 2018 세부일정

[데일리 대한민국] 김기숙 기자=국토교통부는 오는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26회 물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물류인을 격려하고 물류 분야 종사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을 비롯하여 “우수물류기업 인증서 수여”, “4차산업혁명시대, 물류가 대한민국의 미래다” 라는 주제로 전문가 토론회가 열린다.

올해는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을 비롯해 박근태 통합물류협회 회장 그리고 500여 명의 물류 종사자와 관계자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낸다.

물류산업은 최근 10년간 2.8%대의 안정적인 성장으로 총매출 86.5조 원, 기업체수 19.6만 개, 종사자수 61.3만 명 등 국가기간산업으로 자리매김을 해 왔다.

또한 종전의 단순 수송·보관 중심, 제조업 지원역할에서 생산·배송·유통과 융합한 고부가가치 종합 서비스산업으로 발전 중이며, 전자상거래의 발달을 토대로 상활물류시장 급성장, 정보통신기술 등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기술의 확산으로 물류효율도 획기적으로 향상되고 있다.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에서는 올 한 해 동안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등에게 훈장 1명, 산업포장 2명, 대통령표창 5명, 국무총리표창 5명, 그리고 국토교통부 장관표창 55명 등 총 68명을 포상한다.

최고의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은 40여간 물류 표준화 등에 이바지 해 온 로지스올㈜ 서병륜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서병륜 대표이사는 파렛트, 컨테이너 등 공동이용시스템을 도입하여 물류비 절감을 통한 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40여년 글로벌 물류발전과 국가물류 위상 제고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의 영예는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철도 운송을 기반으로 북방 물류를 개척하고, 미국·러시아 등 물류시설 투자로 국내 수출기업의 물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유니코 로지스틱스 박형주 대표이사와, 인도·터키 등 해외물류시장 개척을 통한 국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현대글로비스 박찬줄 터키법인장이 수상하게 된다.

이번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은 트레드링스 등 물류 5개 새싹기업, 택배 배송 중 화재진압 참여·물에 빠진 어린이 구출 등 미담이 있는 기사 3명 등 최일선에서 맡은 바 역할을 수행해 온 현장 근로자를 중심으로 선정하였으며, 모두 55명이 수상한다.

아울러 우수물류기업 2개사에 대한 인증서 수여도 함께 진행된다.

최적의 창고관리시스템과 화물운송정보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는 위킵와 ㈜원콜이 우수 물류기업으로 인증받게 됐다.

시상식 후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 물류가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기조강연과 24개의 전문가 토론회를 통해 물류산업이 나가야할 방향이 제시될 전망이다.

특히 4차산업혁명위원장과 CJ ROKIN 수석부총재는 “4차산업혁명과 물류, 글로벌 물류전망과 동향”에 대해 기조강연을 실시하고, 전문가 세션에서는 생활물류, 콜드체인, 스마트 물류, 제조·유통 SCM, ICBM 융합서비스모델 등 8개 분야로 나누어서 분야별로 3개의 세부과제에 대해 발표와 토론이 예정되어 있다.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올해는 건전한 물류시장 조성을 위한 물류 신고센터 설치 등 상생과 화합으로 가는 이정표를 마련한 의미 있는 해”임을 강조하고, 물류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와 물류기업이 함께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10/31 [11:39]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경주김씨 상촌공파 종회 정기총회 소집공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