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시 의원들, 환경현안 관련 현장방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검단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장 등
 
김홍석 기자 기사입력  2018/11/21 [16:33]

 

▲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위원들은 7일 인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상임위 소관 업무인 환경분야 현안 과제와 관련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검단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장, 송도 생활폐기물자동집하시설 등을 직접 방문하여 그간 추진사항을 보고 받고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 데일리대한민국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위원(김희철조광휘윤재상강원모김병기김종득임동주)들은 7 인천시의회 2 정례회 회기  상임위 소관 업무인 환경분야 현안 과제와 관련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검단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장송도 생활폐기물자동집하시설 등을 직접 방문하여 그간 추진사항을 보고 받고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적극적인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산업경제위원들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에 방문하여 민선7 SL공사 관할권 이관  4 합의사항에 대한 향후 정책방향대체 매립지 조성 추진사항  현안사항에 대하여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의원들은 매립지 문제와 관련하여 무엇보다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합리적인 방안 마련에 노력해  것을 당부하는 한편2, 3 매립장각종 폐기물자원화시설 등에 방문하여 세계 최대 규모에 걸맞게 환경 오염물질 방지시설 운영에 소홀함 없이 철저히 관리하여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것을 당부했다.

또한검단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장에서는 2단계 처리시설 준공  시설 초기 운영에 문제가 없도록 철저히 관리해  것과 운영주체 선정에 있어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합리적인 방안을 찾을  있도록 요청했다.

특히 송도 생활폐기물자동집하시설에서는 음식폐기물 혼합  지속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운영상 문제점악취  주변 피해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하고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조속한 시일 내에 근본적으로 지역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  것을 지시했다.

위원들은 “향후에도 지역 현안사항과 관련된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고 의정활동을 적극 펼쳐 시민소통과 해결책 마련에 노력하겠다 강한 의지를 밝혔다. 김홍석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11/21 [16:33]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사진작가 이희배, ‘산하유정(山河有情)’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