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국)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엽제 피해 美소송 재판농단 은폐마라”
“지난 정부 대법원 재판농단 증거 있음에도 조직적 은폐한다”
 
도기현 기자 기사입력  2018/11/21 [16:35]
▲     © 데일리대한민국


 월남참전전우회고엽제미국소송추진위원회(회장 이수만)20181114일 고엽제 미국소송추진위원회 사무실에서 ‘2013712일 대법원 고엽제 패소판결은 재판농단이라는 증거자료가 재판기록철에 붙어있음에도, 이 사건을 은폐한다월남참전 고엽제 피해자 미국소송 재판 농단 은폐마라고 기자회견 및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수만 회장은 그동안 월남참전 고엽제 피해자 미국소송은 대한민국 고등법원에서는 원고 승소판결을 받았었다. 그런데 2013712일 대법원 고엽제 패소판결이 나왔다. 이는 최근 박근혜 정부의 재판농단이라는 증거자료가 나와서 본 위원회에서 201886일 국민 권익위원회와 서울중앙지방 검찰청에 탄원서를 제출했었다.”라며

 

이어 지난 정부 대법원의 재판농단이라는 증거자료 재판기록철에 붙어있음에도, 이 증거를 은폐하고 재판농단 사건을 검찰이 윗선의 지시로 종결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월남참전 고엽제 피해자 미국소송 재판 농단 사건을 덮으려는 증거는 국민 권익위원회와 서울중앙지방 검찰청 특수1부에 탄원서를 제출하였는데, 100일이 넘도록 담당검사는 탄원인(고발인) 한 번 부른 적 없이 사건무마 작전으로 특수1부 부장검사와 부부장 단성환 검사에게 사건을 송부 종결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향후 수사전망을 묻자 현 시국에서 대법원 고엽제 패소판결 농단사건을 검찰이 조사(수사)할 수 있겠느냐?’라는 말로 수사의사가 없음을 보였다.“라고 했다.

 

이수만 회장은 문재인정부는 월남참전 고엽제 피해자의 고통을 외면하지 말고, 월남참전 고엽제 피해자 미국소송의 길을 찾고, 대한민국의 국민과 주권을 지켜주길 바란다.”라고 성토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11/21 [16:35]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사진작가 이희배, ‘산하유정(山河有情)’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