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늘은 민방위의 날입니다!
수원시, 민방위의 날 맞아 관내 곳곳에서 화재대피훈련
 
도기현 기자 기사입력  2018/11/27 [17:54]

 

[데일리대한민국=도기현 기자] 27일 제409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수원시가 관내 곳곳에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공공기관·학교·어린이집·직장민방위대 등 의무 참여 기관과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화재가 발생했을 때 건물 내에서 대피하는 방법과 국민행동요령 등을 익히는 데 중점을 뒀다.

 

시는 특히 금강유치원, 롯데몰 수원점, 동수원CGV 3곳에서 중점적으로 시범 훈련을 했다. 이런 가운데 장안구 주관으로 진행된 금강유치원에서는 대피 훈련 시행 후 170여 명의 원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119 소방대가 화재진압·소방장비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대형 화재를 예방하고, 화재가 발생했을 때 피해를 줄이기 위해선 대피 훈련이 꼭 필요하다이번 훈련이 시민들이 대처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소방서도 이날 화서역-수원역-교동사거리-팔달문-장안문-거북시장 등 시내 주요구간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훈련을 실시했다. /데일리대한민국(http://www.dailykorea.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11/27 [17:54]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사진작가 이희배, ‘산하유정(山河有情)’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