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의회,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MOU
“지방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과 상생발전 도모”
 
도기현 기자 기사입력  2019/01/11 [19:06]

[데일리대한민국=도기현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11일 접견실에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원장 임도빈)과 교육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지방의회 역량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충남도의회는 이번 협약체결은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발표되어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방의회의 비약적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정책연구 및 개발, 의원 역량 강화 등이 요구됨에 따라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연구주제 발굴 및 공동연구 의원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운영 지방자치 및 지역 발전 위한 공청회 및 토론회, 워크숍 개최 지식 및 정보의 상호활용을 위한 학술자료, 출판물, 연구보고서 교환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유병국 의장은 충남도의회가 국내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과 교류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남도의회가 진정한 대의민주주의 실현에 앞장서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대한민국(http://dailykorea.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1/11 [19:06]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광고

[외신] 고질라 재팬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