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국)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3월 20일은 민방위의 날!
행정안전부, 오후 2시부터 ‘전국 화재 대피 훈련’
 
김홍석 기자 기사입력  2019/03/19 [12:25]

[데일리대한민국=김홍석 기자]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410차 민방위의 날20일 오후 2시부터 전국 화재 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행안부는 이번 훈련은 최근 발생한 종로 고시원 화재, 대구 사우나 화재 등 잇따른 대형 화재로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국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마련되었다또한, 봄철(3~5)은 연중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계절로 사전훈련을 통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점도 감안하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훈련을 통해 국민들은 화재 발생 시 다양한 대처요령을 충분히 숙지하게 되고, 시설 종사자들은 소방시설 사전 점검 및 피난방법 확인 등 화재 예방 안전관리와 초기 대응역량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오후 2시 정각 라디오 방송(KBS 11개 방송사)을 통해 화재 발생 상황이 전파되면, 훈련에 참여하는 전국의 각 건물에서 화재 비상벨을 울리거나 건물 내 자체 방송을 통해 훈련을 시작한다. 훈련은 20분 동안 진행된다.

 

백화점·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과 요양병원·장애인시설 등 화재 취약시설이 주요 훈련 대상이며, 공공기관에서는 자위소방대의 임무와 역할 점검 훈련도 병행한다.

 

고층아파트 화재 대피 훈련을 통해 시설 관리자와 입주민을 대상으로 초기 대처 요령과 소방시설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등 생활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정부와 공공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전광판을 활용, 훈련 상황을 전파한다. /데일리대한민국(http://dailykorea.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3/19 [12:25]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광고

배우 박시연, 클로즈업을 부르는 ‘완벽 비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