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 산불 트라우마 치료 지원
이동식 심리지원 진료소 ‘안심버스’
 
김홍석 기자 기사입력  2019/04/11 [13:22]

 


[데일리대한민국=김홍석 기자] 산불로 인한 강원 지역민들의 트라우마 치유 지원을 위해 이동식 심리지원 진료소인 안심버스가 등장했다.

 

속초시 장천마을에 찾아온 안심버스에는 스트레스 평가 장비와 상담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속초시는 10국가트라우마센터·국립춘천병원·강원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속초시정신건강복지센터·속초시보건소가 연계해 강원산불 통합심리지원단이 가동되고 있으며, 정신과 전문의 및 정신건강전문요원 등이 파견되어 근무하며 긴급 심리지원을 실시하고 있다또한 속초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24시간 상담전화(1577-0199)를 운영하고,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재난 시 일어날 수 있는 반응,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연락처를 포함한 안내문도 배포하고 있다고 전했다.

 

속초시에 따르면, 지난 9일까지 방문을 통한 재난심리상담이 111건에 이른다.

 

시는 개별 상담 후 추가상담이나 정신과 진료가 필요한 고위험군의 경우, 속초시정신건강지원센터에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사례관리 및 관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개별 방문 상담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집단 상담을 통해 불안을 해소해 심리적 불안이 신체적 쇠약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의료지원팀에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일리대한민국(http://dailykorea.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4/11 [13:22]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광고
광고
광고

제1회 춘천드론페스티벌 개막식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