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국) > 건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건설, 실내놀이터 ‘H 아이숲’ 선뵈
“숲 속에 있는 듯…미세먼지 많은 날도 안심하고 뛰놀아”
 
서영숙 기자 기사입력  2019/05/21 [15:47]
▲ ‘H 아이숲’ 이미지     © 현대건설 제공

 

[데일리대한민국=서영숙 기자] 미세먼지 많은 날도 안심하고 뛰어노는 실내놀이터숲 속에 있는 듯 쾌적하고 안전한 실내놀이터이자 패밀리 라운지어른과 어린이 모두 함께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

 

현대건설이 위와 같이 자랑하는 실내놀이터 ‘H 아이숲’(H i_forest)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을 실내로 옮긴 놀이터라는 ‘H 아이숲은 작년부터 ‘H 시리즈를 통해 새로운 주거공간을 역설하는 현대건설이 아파트 내부에서 단지 전체로 시선을 넓혀, 커뮤니티 시설의 기준을 제시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현대건설은 먼저 ‘H 시리즈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아파트의 모든 공간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고객의 살고 싶은 집, 고객이 필요한 기능을 갖춘 집을 만들기 위해 변화된 현관(H 클린현관)부터 거실(H ), 주방(H 세컨리빙), 부부침실(H 드레스퀘어), 공부방(H 스터디룸), 욕실(H 바스) 등을 제안한다. 또한 이에 상응한 상품들(보이는 초인종 H , 레일을 따라 움직이는 컨센트 H 파워 등)을 개발했다.”

 

이런 가운데, 2019년 첫 번째 ‘H 시리즈쾌적한 실내 커뮤니티 공간 ‘H 아이숲’”이라는 것. 현대건설은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이자 부모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패밀리 라운지 개념의 커뮤니티 공간이라며 숲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편백나무를 적용하고 청정한 실내공기를 유지하는 공기청정시설(산소발생기, 피톤치드 분사기 등)을 마련해 단지 내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실내의 공간이지만 아이들은 야외의 숲을 누비듯 자유롭고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고 했다. 나무타기, 언덕 구르기, 돌틈사이 숨박꼭질 등 자연속에서 가능한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됐으며 통나무, 버섯 등 자연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미끄럼틀과 그네 등의 놀이기구를 통해 아이들이 직간접적으로 자연을 체험한다는 것이다.

 

어른들 또한 자신들의 유년시절을 떠올리며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에서 가족단위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아이들이 책을 볼 수 있는 어린이도서관, 입주민들이 자연스레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맘스카페와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로 구성된 패밀리 라운지 개념의 커뮤니티 공간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현대건설의 상징색인 노란색과 녹색을 새싹이 자라 녹음이 되는모티브로 발전시켜 디자인 되었으며, 올해 하반기 분양예정인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커뮤니티 각 공간에 확대·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숲과 같은 환경을 단지 내에 구현하기 위한 많은 고민이 담겨있다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하도록 현대건설만의 특별한 커뮤니티도 준비 중이니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데일리대한민국(http://dailykorea.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5/21 [15:47]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제1회 춘천드론페스티벌 개막식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