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국) > 건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보] “타워크레인 파업 철회키로”
국토교통부 “5일 오후 5시부터 점거 풀고 파업 철회”
 
도기현 기자 기사입력  2019/06/05 [17:19]

[데일리대한민국=도기현 기자] 양대 노조가 타워크레인 파업을 금일(5) 오후 5시를 기해 철회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교통부는 조금 전 양대 노조는 노···정 협의체를 구성하여 타워크레인 안전대책을 논의키로 함에 따라, 금일 오후 5시를 기하여 점거를 풀고 파업을 철회키로 하였다고 전했다.

 

국토교통부는 양대 노조가 제기한 소형 타워크레인의 폐기와 관련하여 금일 대화를 갖고, ···정 협의체를 구성하여 제도개선 방안을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정 협의체는 민주노총 건설노조 타워크레인분과, 한국노총 연합노련 한국타워크레인 조종사 노동조합, 시민단체, 타워크레인 사업자, 건설단체 관련 인사 등을 포함하여 구성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협의체에서는 소형 타워크레인의 규격 제정, 면허 취득 및 안전장치 강화 등 소형 타워크레인 안전대책과, 글로벌 인증체계 도입 등을 구체화할 예정이라며 또한 건설업계의 불합리한 관행 개선 등을 협의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정부는 제도개선과 함께 불법 구조변경 및 설계결함 장비를 현장에서 퇴출시키고, 모든 전복사고는 의무적으로 보고토록 하며, 제작 결함 장비에 대한 조사 및 리콜을 즉시 시행토록 하여 건설현장의 안전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데일리대한민국(http://dailykorea.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6/05 [17:19]  최종편집: ⓒ 데일리 대한민국( http://www.dailykorea.kr )
 

제1회 춘천드론페스티벌 개막식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