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국) > 자연/환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자원공사, 파키스탄에 신재생에너지 기술 전수
“개도국의 친환경에너지 역량 강화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
 
김예림 기자 기사입력  2019/07/15 [14:01]

[데일리코리아=김예림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 이하 수공)가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15일부터 31일까지 파키스탄의 에너지 분야 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기술 및 적용국제교육을 진행한다.

▲ 국제교육 입교식     © 수공 제공

 

수공은 파키스탄은 수자원, 일사량, 가축분뇨 등 풍부한 에너지원을 보유하고 있지만 낙후된 전력 인프라로 인해 전력부족을 겪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재생에너지 정책 및 제도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관리 관련 기술동향과 향후 전망 국내 태양광, 수력발전 현장 및 연구시설 견학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수공은 다양한 국내 에너지 기관과 기업의 친환경에너지 사례를 중심으로 수력, 풍력, 태양광, 바이오매스 등 에너지원별 종합적인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연수종료 이후에도 파키스탄의 교육생들이 역량을 개발하고 현업에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컨설팅 등을 통해 학습성과를 관리하고 국내 우수 기업과 현지연수도 추진하여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학수 사장은 이번 교육은 우리의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기술을 개발도상국에 전파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적인 온실가스 감축노력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코리아(http://dailykorea.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7/15 [14:01]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광고
광고

아프간 결혼식장 테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