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국)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안부, 태풍 ‘링링’ 대처상황 점검회의
16개 부처 실장, 17개 시·도 부단체장 참석
 
도기현 기자 기사입력  2019/09/05 [12:29]

 

 

[데일리코리아=도기현 기자] 13호 태풍 링링에 대비, 행정안전부(장관 진영)516개 부처 실장과 17개 시·도 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가졌다.

 

진영 장관은 강풍에 대비해 농작물·항만시설·타워크레인 등에 대한 피해예방 조치와 긴급복구 지원체계를 유지하도록 하는 한편 호우로 인한 저수지 붕괴와 하천 범람, 산사태 등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 대피계획을 점검하고 현장 예찰활동을 강화하며 재난방송을 통해 태풍대비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할 것을 당부했다.

 

정부는 태풍 특보상황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를 단계적으로 발령, 지자체 현장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상황관리관을 파견할 예정이다.

 

한편 전날 이낙연 국무총리는 과거 유사한 경로로 많은 피해를 주었던 태풍 곤파스’(2010) 사례를 통해 유사피해 방지를 위한 대책을 중점 점검하고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강조했다. /데일리코리아(http://dailykorea.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9/05 [12:29]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광고
광고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늘호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