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동헌 광주시장, 미래전략사업본부 온라인 브리핑 개최
광주 및 곤지암 역세권개발 올해 안 마무리
 
데일리코리아 기사입력  2021/06/01 [01:34]
▲ 신동헌 광주시장, 미래전략사업본부 온라인 브리핑 개최     © 데일리코리아

   

신동헌 광주시장은 31일 미래전략사업본부 역점사업인 도시개발 사업과 팔당물안개공원 추진계획을 온라인 시정브리핑을 발표했다.

 

이번 브리핑에서는 광주 및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 사업은 올해 안으로 부지조성 공사를 마무리해 문화와 상업, 산업, 교통이 조화를 이룬 곳으로 만들어 광주시의 발전된 미래를 이끌어갈 원동력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광주 역세권 2단계 사업과 경안2지구 도시개발사업, 중앙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직주근접 도시조성과 더불어 광주의 중심지 녹지공간을 확보하고 생활형 자전거 도로 개설 등으로 태전지구와의 접근성을 높여 친환경 명품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계획이다.

 

송정지구 도시개발 사업은 송정공원 민간특례사업과 송정남 근린공원조성, 광주대로 확·포장 공사를 통해 행정타운 중심의 주거·상업 업무 등 기반시설을 적기에 확충해 구도심 정비완성을 통한 경안생활권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로체계 구축을 위해 총 7개 구간, 30에 달하는 순환도로망 구축을 추진한다.

 

이는 지역균형 발전과 편리한 도로망 구축을 위한 지역 간 도로를 신설함으로써 상시적 교통체증 해소 및 보행자 통행안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4월 광주성남 간 지방도 338호선의 1공구인 상대원 터널 삼거리에서 목현동 밭말교차로 구간 4차선을 전면 개통했으며 향후 2공구를 비롯한 잔여 공구를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추진해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팔당물안개공원은 허브섬 조성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주민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 기여, 광주시 브랜드 가치 제고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신 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주요사업들에 대해서도 사업 간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광주시의 미래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온라인 시정브리핑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21/06/01 [01:34]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1회 나라꽃무궁화 시민가드너양성 교육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