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Q&A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롯데건설, 아파트 내 전기청소차 운영을 통한 ESG경영 실천
ESG경영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 제공 및 환경개선 효과
 
김삼만 기자 기사입력  2022/11/17 [14:49]
▲ 롯데건설이 아파트 단지 내 친환경 전기청소차를 운영 중이다.     © 데일리코리아


친환경 전기청소차 전 지역에 확대 운영 예정

 

롯데건설이 친환경 전기청소차 운영을 통해 입주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단지 환경을 개선에 나섰다. 이를 통해 아파트 단지 내부와 외부 노면의 바닥 청소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방 및 수도권 단지에 제공하고 있으며 적용 단지는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성복역 롯데캐슬클라시엘 아파트 단지에 이 청소차를 운영해 단지 청소를 진행했다.

 

롯데건설이 아파트 단지에 운영 중인 친환경 전기청소차는 노면의 미세먼지 흡수 제거와 동시에 살수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을 가졌다. 또한, 순수 전기차 방식으로 대기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발생하지 않음과 동시에 소음이 상대적으로 적게 발생한다.

 

또한, 롯데건설은 지난 3월 아파트 단지 내에서 재활용 문화 행사 수퍼큐브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재활용 가능한 음료 캔과 투명 페트병을 인공지능 회수로봇 네프론에 투입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이다. 입주민은 이러한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로 친환경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은 친환경 전기 청소차를 도입과 재활용 문화행사를 통해 입주민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탄소 배출량 저감활동으로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22/11/17 [14:49]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한전 차기사장 이르면 내달 임명…김동철 전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