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Q&A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시흥시 능곡공원 나라꽃 무궁화’ 꽃길 가꾸기 행사 개최
5천만 국민과 함께하는…탄소중립 나무심기 나부터 먼저!‘
 
도기현 기자 기사입력  2023/05/19 [14:09]
▲     ©데일리코리아

 사단법인 자연사랑(총재 김기숙)은 오는 521일 오전 10시에 능곡공원(경기도 시흥시 능곡동 롯데시네마 앞)에서 5천만 국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나무심기 나부터 먼저! - 나라꽃 무궁화 꽃길 가꾸기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배출권 획득의 일석이조 효과의 21세기 친환경 녹색사회 구현을 실천하는 행사다.

 

행사에는 정우택 국회부의장, 오인열 시흥시의회의원, 조명희 국회의원 김영덕 바르게살기운동시흥시협의회장 등의 축사와 박춘근 무궁화선양회장, 김용호 21녹색환경네트워크 회장의 전문가 강연도 이어진다.

 

행사에 참여한 10개 환경단체, 시민·사회단체와 시흥 능곡주민자치회원들은 우리 시대의 사명을 완성하기 위해서 나라꽃 무궁화국화 선양 애호에 대한 소신(小信)과 지론(至論)뿐만 아니라 자연과 생명을 중시하는 탄소중립 나무심기 나부터 먼저! - 나라꽃 무궁화 꽃길 가꾸기운동을 확산시키는 계기를 만들고자 결의를 한다.

 

1부 행사에 이어 참석자들은 능곡공원과 대우아파트 주변에 품형 무궁화 100주 식재 이후 시흥시 옥구공원과 인천대공원 무궁화수목장을 관람한다.

 

무궁화는 대한민국 국화이자 우리민족의 상징인 나라꽃 무궁화가 법적으로 인정받지 못한 채 광복 7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나라꽃이라는 명맥만 유지한 채 외면 받고 있다. 이런 대한민국 상징 나라꽃국화(國花)를 국화답게가꾸고 지키고 나아가야 함은 우리 국민 모두의 의무(義務)이다.

 

행사에서 김기숙(사단법인자연사랑 총재)북극해의 만년설 감소로 인한 바닷물 높이가 심각하여 어느새 섬으로 된 몇 나라의 생멸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기후 온난화로 인한 지구상의 폐해는 우리 생활 심각성이 인류의 현안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구온난화를 해소하는 길은 우리의 지구를녹색환경자연사랑의 기치로 정립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결부시켜 볼 때가급적이면 우리 겨레의 역사성과 정통성이 깃든 혼과 상관된, 이른바 오천 년 민족의 혼을 창달하고 더 나아가나라 사랑으로 겨레 사랑을 함께 일구어가는 길은 곧무궁화 사랑〉… 이른바 우리 나라꽃(國花) 무궁화를 나라 곳곳에 심고 제대로 가꾸는 애국·애족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전국 시·군 화단에 나라꽃 무궁화심기를 지속적으로 확산하여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배출권 획득의 일석이조 효과의 21세기 친환경 녹색사회 구현을 실천하고자 합니다.”라고 밝힌다.

 

이어서 김규성(시흥효도회 회장)우리 능곡마을은 4500년 이상된 선사유적지가 마을 맞은편에 있으며 특히 3.1 만세운동에 참여한 권 희, 윤병소 선생 두 분의 애국지사들과 독립만세를 부르다가 옥중에서 옥사한 분도 있습니다. 이분들의 애국사상을 후대에 기리기 위해서 능곡주민들이 모여 돌아오는 8.15광복절에 공원 정상부에 권 희, 윤병소선생 기념비 제막이 예정돼 있습니다. 또한 기념비만 세울게 아니라, 애국의 상징인 나라꽃 무궁화동산조성 이후 능곡역에서 시흥시청 앞으로 흐르는 장현천변 제1 2공원에 3.1운동의 상징인 3,100그루의 무궁화심기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벗 꽃은 눈으로 담지만, 나라꽃 무궁화는 마음으로 담는다.’는 말과 같이 나라사랑의 마음이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꿈을 키워주고 싶습니다. 애국지사 무궁화동산과 장현천변에 무궁화가 만발하는 그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라고 전한다.

 

참여단체 : 바르게살기운동시흥시협의회, 21녹색환경네트워크, 독도칙령기념사업국민연합, 세계한인여성회, 선진복지사회연구회, 아리수환경문화연대, 나라사랑연맹, 한강사랑시민연대, 2050탄소중립실천운동본부, 환경문화시민연대, 환경과사람들, 상촌추사선생기념사업회, 한국생태환경연구원, 전국환경단체협의회, 데일리코리아, 민주신문, 대한신보, 자연환경건설신문 , 참여주민회: 시흥시능곡동주민자치회

(문의: 010-5257-8860 김기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23/05/19 [14:09]  최종편집: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광고

무궁화사랑생산자총연합회 김기숙 회장 정부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