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Q&A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수목원-수원시, 식물 거버넌스를 통한 식물유전자원 보전 활동 맞손
상호 간 식물자원의 보전·복원 및 가치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유상근   기사입력  2024/04/15 [11:28]
▲     © 데일리코리아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수원시(시장 이재준)와 지난 12() 식물유전자원의 전시·보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국립수목원과 수원시는 식물유전자원 보전을 위한 공동연구, 산림생물자원 교환 및 지원, 수목원·정원 조성에 관한 기술 검토와 자문, 전시,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지원 및 협력 정원산업 및 정원식물 등에 관한 정보교류 및 협력 등 국가연구기관의 역량 확산과 지방정부의 공동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국립수목원은 지역 기반 희귀·특산식물을 비롯한 식물 유전자원 보전을 위해 2019년부터 수원시와 함께 희귀식물인 해오라비난초의 현지내·외 보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희귀식물인 칠보치마 보전도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지난달 남양주시와 협약 이후 수원시와 추진되는 이번 국립수목원 식물 거버넌스 프로젝트는 수원시 내 6종의 자생식물이 대상이다. 국립수목원의 대량증식기술·재배 등 연구개발의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희귀식물 해오라비난초’, ‘칠보치마를 비롯하여 이름에 수원이 들어간 수원사초, 수원고랭이, 수원잔대, 수원사시나무의 보전·복원 및 확산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립수목원 식물 거버넌스 프로젝트 : ‘식물을 매개로 국가 - 지자체가 연결되고 협력하여 지역 기반 식물자원의 보전·복원 및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프로젝트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24년 국립수목원이 중점 추진하는 지역식물 보전을 통한 지자체와의 식물 거버넌스 협력을 더욱 굳건히 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연구 결과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독일 우리신문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5 [11:28]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이동
메인사진
무궁화사랑총연합회, 나라꽃 무궁화 전지 전정 행사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없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