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 아이파크 더샵 조감도. © 데일리코리아 |
|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은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구미 아이파크 더샵'(조감도)을 오는 9월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단지는 구미시에 공급되는 첫번째 '아이파크 더샵' 아파트로, 지역 내 최고층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상 최고 42층, 12개동, 전용면적 39~101㎡, 총 16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1314세대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59㎡ 552세대, 74㎡ 64세대, 84㎡ 639세대, 101㎡ 59세대가 예정됐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은 다양한 상품과 디자인, 특화설계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하고, 단지 내에는 1만6000㎡의 조경공간을 확보해 입주민들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세대 내에도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특화설계를 적용할 방침이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단지 바로 옆에 구미초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구미여중, 구미고, 경북외고 등도 인접하다.
주변 시설로는 구미시청, 구미차병원,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금오산 도립공원, 금오산저수지, 지산샛강생태공원 등이 인접하다.
또 경부선 구미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구미IC와 중부내륙고속도로 김천JC, 33번국도 등을 통해 인접한 대구광역시는 물론 부산광역시와 대전광역시, 천안시 등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분양관계자는 "지역 내 최고 42층 설계로 지어지는 랜드마크 분양 단지라는 점에 힘입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