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Q&A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친환경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
휴게소·요금소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의 수거 및 재활용 확대
 
도기현 기자   기사입력  2024/06/21 [11:27]
▲ 한국도로공사 옥병석 영업본부장(왼쪽 여섯 번째),과 E-순환거버넌스 이충우 ESG본부장(왼쪽 다섯번째),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장 정승환 협회장(오른쪽 일곱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데일리코리아


··정 상호 협력 통해 친환경 자원순환 사업 활성화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20() 판교에 소재한 EX-스마트센터에서 E-순환거버넌스(이사장 정덕기),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협회장 정승환)와 고속도로 친환경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의 고속도로 휴게소와 요금소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것으로 탄소배출을 줄이고 친환경 자원순환을 활성화하게 된다.

 

또한 고속도로 이용고객은 휴게소나 요금소에서 고장나거나 사용하지 않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반납하는 것으로 자원순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공사는 휴게시설 운영업체들과 함께 협약에 참여함으로써 온실가스 배출량 Scope3* 인증 성과를 확보하고, 국민의 참여를 통해 친환경 자연순환 사업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Scope 3 : 기업의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으로 직접적인 통제 범위 밖의 모든 간접배출량을 의미. 공사의 직접적인 통제 범위 밖의 민간휴게소 운영업체 배출량이 해당

 

한국도로공사 옥병석 영업본부장은 “2050년까지 고속도로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제로화하기 위해 다양한 탄소중립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객과 민간기업이 동참하는 협력체계 구축해 지속가능하고 내실 있는 ESG 경영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21 [11:27]   ⓒ 데일리코리아( http://www.dailykorea.kr )
 
이동
메인사진
무궁화사랑총연합회, 나라꽃 무궁화 전지 전정 행사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주간베스트 TOP10